스포츠로 평화의 정신을’ 평창 피스컵 7일 개막...홍명보장학재단 후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42회 작성일 20-02-05 09:08본문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평창 켄싱턴 호텔 및 진부체육공원 일대에서 ‘평창 피스컵(Pyeongchang Peace Cup)’이 개최된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평화 정신을 이어받는 ‘2020 평창 평화포럼’의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평창 피스컵’은 강원도와 평창군,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최하고, 2018 평창 기념재단과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주관하며, 홍명보장학재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대회에는 분쟁•분단지역 출신의 유소년 축구팀 3팀과 강원도 지역 유소년 축구팀 3팀이 참여한다. 올해의 해외 참가팀은 동티모르, 볼리비아, 케냐 3개국에서 선정되었다. 행사 첫 날인 7일에는 스포츠와 평화를 주제로 한 평화교육 워크숍이 열린다. 전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쟁을 겪고 있는 지역 출신의 참가자들은 평화와 분쟁, 참가국 별로 상이한 갈등 상황, 갈등 해결을 위한 평화적 자세 등을 익히고, 여기서 더 나아가 스포츠 경기 및 일상생활에 이를 적용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이어 8일과 9일에는 참가국 유소년들이 국적에 관계없이 혼합 팀을 구성하여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경을 넘어 한 팀이 되어 교류함으로써 글로벌 평화 시민 의식을 쌓아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분쟁•분단지역 출신 유소년들과 강원도 지역 유소년들은 스포츠를 통해 상호 교류와 협력의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평창평화포럼 공식 홈페이지 '부대행사' 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환 기자 maestro@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